정앤김이비인후과의원

환자 한분한분에게 진심을 담아
진료하고 가장 가까운곳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학업 성적을 떨어뜨리는 비염


fjrigjwwe9r3edt_lecture:conts
학업 성적을 떨어뜨리는 비염


비염 때문에 코가 막혀서 입을 벌리고 숨을 쉬게 되면 머리가 나빠지는가? 라는 질문을 많이 받게 됩니다. 코가 나쁘면 머리까지도 영향을 받는다고 말하는 것은 어렴풋이 이해하는 사람이 있지만, 사실 코가 나쁘면 능률이 떨어지고, 성격을 어둡게 만들고 그로 인해서 인생, 그 자체까지도 어두워져 있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적은 것 같습니다.


막힌 코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진다


한마디로 비염으로 인하여 콧속에 콧물이 많이 생기고 점막이 붓게 되면 코는 제 기능을 못하게 됩니다. 콧병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도 많지만 코의 기능을 생각한다면 쉽게 넘겨서는 안됩니다. 코에 비염이 발생하면 코로 호흡을 원활하게 할 수 없게 되고 냄새도 잘 맡지 못하게 됩니다. 콧병이 심해져 코가 제 기능을 전혀 하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입으로만 호흡을 하게 되어 기관지나 폐까지 염증이 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가 막힐 때 주의력과 집중력은 떨어지고 기억력이 나빠집니다. 특히 2세 이하의 소아기에 뇌 발육이 활발하므로 이 시기에 장기간 비염이 생겨서 코로 호흡할 수 없게 되면 머리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공부할 때 코가 막히고 콧물이 나면 코를 자주 풀어야 하며 두통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집중을 할 수 없어 학습능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특히 수험생의 경우 공부를 하다가 코가 막혀서 답답해지면 속히 치료해 주어야 합니다. 성인에게서 작업 능률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입니다. 이럴 때 콧속에 생리 식염수 등 약물을 뿌려주는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해결 방법입니다.


성격의 결함이 비염의 증상일 수 있다


항상 머리가 무겁고, 갑갑하고, 그래서인지 여러 가지로 작업 능률이 지나치게 저하되고… 비염이 있어서 코가 나쁘면 충분한 공부실력이 있어도 그 실력 발휘가 반감되며, 공부할 때 집중력이 산만해져서 종종 시험에 실패하게 됩니다. 코가 나쁘면 머리까지도 영향을 받는다고 말하는 것은 어렴풋이 이해하는 사람이 있지만, 사실 코가 나쁘면 능률이 떨어지고, 성격을 어둡게 만들고 그로 인해서 인생, 그 자체까지도 어두워져 있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은 적은 것 같습니다.

코가 나쁜 사람은 정신이 불안정하여 검게 질려 있고 어딘가 마음이 비뚤어져 있고, 항상 고개를 숙이고 있고 내성적인 사람이 많습니다. 환자 자신은 그러한 자신의 비적극성을 성격의 결함이라고 생각하여 더욱 더 우울한 기분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비염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염을 잘 치료해주면 인생이 밝아지고 생기가 넘쳐 활동적으로 되는 경우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정앤김이비인후과의원Quick Menu